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12.08 10:24
안산시청 앞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 앞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청 앞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 앞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는 8일 시청 앞 교통섬에 사랑의 온도탑을 설치하고 ‘희망2021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

윤화섭 시장과 박은경 안산시의장,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과 함께 첫 기부금 전달식 행사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힘들었던 올해, 많은 이들이 모금에 참여해 온도탑이 따뜻하게 데워져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내년 1월31일까지 설치되는 안산시 사랑의 온도탑의 올 겨울 목표액은 10억 원이며, 0도에서 시작해 1000만 원이 모금될 때마다 1도씩 올라간다.

시는 온도탑을 통해 안산시 나눔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시민과 공유하며 기업·단체·시민의 나눔·문화 참여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온도탑 제막식에 참여한 OB맥주와 한빛여성병원은 각각 600만 원, 1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해 사랑의 온도를 높이는데 동참했다.

기탁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16년부터 매년 다문화가정의 자녀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는 이병헌 OB맥주 안양지점장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호형 한빛여성병원장은 “미혼모 가정을 위한 의료비로 써달라”며 “어려운 시기에 더욱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숙 사무처장은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안산시 사랑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