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12.11 12:07
동성로 SK리더스뷰 항공조감도. (사진제공=SK건설)
동성로 SK리더스뷰 항공조감도. (사진제공=SK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대구 중구 삼덕동2가 5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동성로 SK리더스뷰'가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 규모다. 면적별 가구 수는 84㎡A 167가구, 84㎡B 168가구다.

아파트와 함께 분양하는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지상 1~4층에 들어서며 규모는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79실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대구의 쇼핑과 문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구의 중심인 중구에 48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대구 핵심 상권인 동성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현대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동아백화점, 대구백화점, 킴스클럽 동아쇼핑점 등의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4만2500여㎡ 규모의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이 있어 도심속 공원을 내 집 앞 정원처럼 누릴 수 있고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CGV, 롯데시네마도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한 휴식과 여가를 보낼 수 있고, 대구 중구청과 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대구 도시철도 2호선 경대병원역, 1호선 중앙로역, 1호선과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 등 도로 교통망과 KTX 동대구역과 대구역 등 철도 교통망이 잘 갖춰져 광역 및 시내권 이동이 편리하다.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등도 인근에 있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상복합 단지로 원스톱 라이프까지 가능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1~2층에는 트렌디한 식음료 업종으로, 3~4층에는 경북대학병원과 연계가 가능한 메디컬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1층에는 위탁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비스트로 보타보타(대구점)'가 들어설 예정이며 국내 유명 복합문화서점인 '아크앤북'도 입점 협의 중이다. 이에 따라 상권 전체의 유동인구 증가와 신규 소비 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키 테넌트 입점 효과도 기대된다.

상업시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일부 점포에 5년 동안 5%의 수익을 확정하는 확정 수익 보장제도 실시될 예정이다. 또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와 대형 엘리베이터 설치로 각 점포 노출을 극대화하고, 상층부에도 유동인구가 쉽게 유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1층 후면부 일부 상업시설에 실내 테라스를 설계해 쾌적한 상환경을 조성하고, 상가 중앙은 4개층을 모두 오픈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일 방침이다. 1층 중정에는 키오스크형 매장을 조성하고, 중정 내부 벽면에는 다양한 영상을 연출하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포토존과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부 기간 동안 방문객 수 극대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운영사 선정 지원과 재계약 등 계약 관리 등 임대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최고 48층 설계와 SK건설 시공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동성로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에 전 가구 4베이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다. 또 SK건설의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식재할 계획이며 주요 커뮤니티 창호에는 미세먼지 필터와 자연환기가 가능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손님들이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GX룸, 주민카페,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과 공원 조망권을 동시에 갖춘 탁월한 입지에 48층 설계 등 동성로를 대표할 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라며 "여기에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예정인 만큼 좋은 청약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성로 SK리더스뷰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1번지에 12월중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