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16 11:53

6개월 이상 소비자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제품 기획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및 친환경 포장재 사용
브랜드 론칭을 기념하며 자사몰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종합 광고 에이전시 ‘빅밴드’(대표 오진욱)가 라이프 케어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을 론칭하면서 1만 명에게 제품을 체험할 샘플 키트를 증정하기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라타플랑 론칭을 기념하면서 진행하는 소비자 체험 이벤트로 라타플랑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참여 가능하다. 공식몰에 회원 가입한 후 샘플 키트를 신청하면 선착순1만 명에게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알파패드 샘플키트(5일분)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1월 14일까지 전제품을 20% 할인하며,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스파∙마사지 이용권, 애플워치, 발뮤다스피커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라타플랑은 종합 광고 에이전시인 ‘빅밴드’에서 브랜드 일방향의 제품이 아닌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만들고자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수 백 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라타플랑 메이트’를 구성, 6개월 이상의 FGI와 개별 인터뷰,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제품을 개발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스킨케어 제품 3종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기획하고 EWG 그린 등급 전 성분 사용, 화해 기준 유해성분 무 첨가, 알러젠 프리 전 성분 사용,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라타플랑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크림은 겨울철 피부 탄력 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식물 유래 콜라겐과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 블랙베리 추출물 성분의 균형 잡힌 배합으로 피부 탄력을 부스팅해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 표현을 돕는다.

저분자의 식물 유래 콜라겐으로 콜라겐의 피부 흡수율을 높였으며,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의 항산화 물질이 피부 탄력막 형성 및 칙칙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또한 블랙베리 추출물은 콜라겐 분해효소(MMP) 활성을 억제하는 성분으로 주름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타플랑 타임리스 화이트 콜라겐 알파 패드는 보습, 탄력 및 피지 케어까지 가능한 원스텝 토너 패드이다. 화이트 콜라겐 크림과 마찬가지로 피부 탄력 유지 핵심 성분인 식물 유래 콜라겐과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 블랙베리 추출물 성분으로 피부 탄력을 부스팅해주며, 알파인월로우 허브 추출물의 피지 조절 효과로 수분감은 유지한 채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물방울 모양의 패드는 천연 순면을 사용하여 매일 순한 각질 케어 및 자극 없는 피부 정돈이 가능하며, 굴곡 진 코 옆, 입 가 등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다. 

라타플랑 볼류밍 립 리페어 마스크
라타플랑 볼류밍 립 리페어 마스크

라타플랑 볼류밍 립 리페어 마스크는 각질 부각 없이 매끄러운 입술을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시어버터, 해바라기씨 오일의 천연 성분이 거칠어진 입술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떨어지도록 연화작용을 도우며, 마누카 꿀 성분이 강력한 보습을 해준다. 

보르피린 성분과 멘톨 성분은 입술에 볼류밍 효과를 주어 탱탱하고 광택감이 느껴지는 입술 표현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한편, 빅밴드의 오진욱 대표는 “라타플랑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그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했다.”며, “라타플랑이 프랑스어로 ‘둥둥’ 북소리를 의미하는데, 북소리의 작은 울림이 큰 파장을 만들 듯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 피부에서 시작하여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건강한 울림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