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2.17 09:5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올거나이즈가 일본 시장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올거나이즈 재팬은 12월 중순부터 일본의 히타치 솔루션즈와 함께 일본 현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자연어이해 인공지능(NLU AI) 솔루션을 공급한다.

히타치 솔루션즈는 기업이 직면한 과제를 발견하고 축적된 비즈니스 문서 등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DX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업무 효율화 솔루션’을 출시했다.

히타치 솔루션즈는 올거나이즈의 NLU AI 기술력 및 경험을 결합하여 기업 고객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과제에 대해 AI를 통해 업무를 혁신하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올거나이즈의 NLU AI 솔루션은 데이터 태깅 등 AI 도입을 위한 사전 데이터 작업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높은 정확도의 AI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간단하게 도입하고 가볍게 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올거나이즈의 솔루션을 도입하는 일본 고객사는 2019년 일본 법인 설립 이후 꾸준히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의 대표는 "히타치 솔루션즈와의 협업을 계기로 올거나이즈는 일본 시장에서의 활약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