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12.18 10:27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주경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주경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18일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나선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견본주택을 온라인으로 재현해 놓은 세대별 VR영상을 마련해 수요자들이 단지 내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분양 관련 전문가들의 영상을 마련해 단지의 입지부터 세부적인 상품 구조와 유니트, 내부 자재 등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할 계획이다.

경기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주상복합용지 Ebc-2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총 66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 수는 78㎡ 86가구, 84A㎡ 170가구, 84B㎡ 169가구, 93A㎡ 90가구, 93B㎡ 135가구, 93C㎡ 3가구, 93D㎡ 7가구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조성되며 단지 간 조망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배치될 계획이다. 외관에는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상 49층 높이로 조성돼 일대 랜드마크로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93C, 93D(5Bay)를 제외한 전 타입이 4베이, 판상형으로 조성돼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며 최대 2.6m의 높은 천장고로 조성될 예정이라 이를 통해 높은 주거쾌적성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드레스룸, 펜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각 세대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도울 스마트기술도 적용된다. 모든 호실에 힐스테이트 만의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입주자들은 스마트폰으로 내부 기기 제어 및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통합 월패드로 세대 내 기기 제어가 가능하며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콜, 무인택배,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200만 화소 CCTV를 설치해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홀 등의 보안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단지 조경에는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바 있는 삼성물산 조경사업팀(구 에버랜드)이 나설 예정이다. 단지 중앙광장에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모티브로 한 '유니언잭 스퀘어'가 마련될 계획이며 영국 티 가든의 고급스러운 정형미를 재현한 영국식 정원 '베드포드 가든'이 마련돼 인근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한 '맘 앤 키즈' 특화공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또한 중앙광장을 조망하는 '트리니티 가든'과 캐러비안 워터풀의 파도와 해적선을 도입한 소규모 워터파크인 '캐러비안베이 물놀이터'도 계획돼 있다. 이 밖에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주민운동시설, G/X, 스터디룸,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가칭)고덕초등학교·고덕중학교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약 16만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인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에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돼 있다. 단지에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계약일정은 내년 1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