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19 02:23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방탄소년단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4개월 만에 7억뷰를 돌파했다.

18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9시 41분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건을 넘었다.

'다이너마이트'는 앞서 7억뷰를 돌파했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에 이은 통산 6번째 뮤직비디오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특히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 세우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1억뷰의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의 페이크 러브’와 ‘마이크 드롭’ 리믹스, ‘아이돌’, 7억뷰의 ‘다이너마이트’,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가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