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0.12.21 11:18
숭실사이버대학교 '오피스365 서비스 무료지원 이미지(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
숭실사이버대학교 모델이 '오피스365 서비스' 무료지원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MS 최신 정품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 개교 23주년을 맞은 숭실사이버대는 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오프라인 대학의 4분의 1 수준의 등록금과 풍부한 교내장학 혜택, 사이버대학에서 독보적인 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점으로 사회초년생부터 직장인, 전업주부, 직업군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을 가진 이들이 재학 중이다.

숭실사이버대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와의 계약을 통해 학생들이 재학 중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원노트 등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파일 관리 편의성을 높여주는 1TB의 클라우드 공간을 추가로 제공해 교수와 학생 간에 자유롭게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되는 메일을 이용해 일정을 관리하고 연락처를 확인할 수도 있다.

재학생은 1계정당 최대 5개의 PC 또는 스마트폰에 무료로 오피스 제품을 설치할 수 있으며, 1인 1계정만 발급 가능하다.

반드시 지정 경로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이용해야 하며, 계정 비밀번호 분실 시 오피스365 로그인 포털에서 변경하거나 회원가입 시 입력한 핸드폰번호 본인인증을 통해 초기화할 수 있다.

김지은 숭실사이버대 학생서비스팀장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환경 개선책의 일환으로 재학 중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MS 오피스 365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더욱 다양한 혜택과 시스템을 마련하여 숭사인이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