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2.21 11: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딜라이트룸의 글로벌 미션 알람 앱 ‘알라미’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5000만 건을 돌파했다.

알라미는 ‘모두에게 성공적인 아침을 선사하자’라는 딜라이트룸의 비전 아래 개발된 성공 습관 알람 앱이다. 

단순히 잠에서 깨는 시점뿐만이 아닌 잠들기 전부터 잠에서 깬 직후까지를 책임지는 다양한 미션 알람과 편의 기능을 탑재한 이 알람은 ‘인생을 바꾸는 알람’으로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전 세계 일일 활성 사용자 200만이라는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 앱은 전 세계에 출시된 알람 앱 중 최초로 플레이스토어에서 100만 리뷰를 확보한 바 있다.

딜라이트룸의 알라미는 글로벌 사용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72개국 언어와 더불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iOS 14 위젯을 발 빠르게 지원하는 등 20인 이하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보기 드문 대응력을 갖추고 있다. 

이 회사는 기존에 각광받던 사진 찍기, 수학 문제 풀기, 흔들기, 바코드 등의 미션 알람 기능과는 차별화되는 기상 체크 등의 프리미엄 기능들을 구독 모델로 발전시켜 올 하반기에 전 세계로 확장했으며 간단한 운동을 통해 사용자를 확실히 깨울 수 있는 신규 기능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딜라이트룸은 2012년 알라미 앱 첫 출시 이래 현재까지 전 세계 97개국 앱스토어 카테고리 1위, 앱스토어 평점 4.8, 스토어 합산 리뷰 120만 개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2017년에는 구글 앱 엑설런스 프로그램 앰버서더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 90%에 육박하는 높은 해외 매출 비중으로 국가에서 수여하는 백만 수출의 탑 표창을 받기도 했다.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는 “이제껏 수많은 사용자의 진심 어린 피드백을 보며 우리가 조금씩 세상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라며 “매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아침을 선사하고, 그들이 각자 원하는 시간에 확실히 일어나 조금씩 자신이 원하던 삶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