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23 12:54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음료학교 까늉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사진=캐시워크 앱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음료학교 까늉이 23일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를 실시했다.

이날 오후 1시에 출제된 '음료학교 1월 15일까지만 한정판매! 까늉 출시'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정답에는 총 1000만 캐시가 걸려있다.

'음료학교 까늉' 첫번째 퀴즈는 "옛날부터 숭늉은 선조들이 작은 하아리에 가지고 다닐 정도로 인기있는 음료였습니다. 보통 밥이나 ㅇㅇㅇ에 물을 붓고 끓여 만드는 숭늉을 흑미로 만들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료, 까늉! 여기서 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초성힌트 ㄴㄹㅈ"라고 물었다.

해당 퀴즈의 정답은 '누룽지'이다.

음료학교 까늉 두번째 퀴즈 ""의 정답은 ''이다.

 

음료학교 까늉은 ‘까만 숭늉차’란 뜻으로 입안의 텁텁함을 씻어내기 위해 우리 조상들이 식후에 마시던 숭늉을 간편하게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이다. 볶은 흑미에 누룽지쌀을 더해 깊고 진한 구수함이 특징으로 평소에도 물 대신 즐기기에 좋고, 500㎖ 한 병 기준으로 한국인 1일 식이섬유 충분 섭취량의 25%에 해당하는 6.25g의 식이섬유까지 채울 수 있다.

이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음료학교 까늉'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홈페이지 이벤트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란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랜덤하게 캐시로 받을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최대 1만캐시까지 당첨이 가능하다.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캐시워크-돈 버는 만보기'는 소비한 열량, 움직인 거리, 걸은 시간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앱이다.

◆ 음료학교 까늉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과 문제

"음료덕후들의 모임, 음료학교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까늉은 우리나라의 전통 블랙푸드인 ㅇㅇ를 볶아 더욱 깊고 진한 숭늉의 맛을 구현했습니다.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퀴즈의 정답은 '흑미'이다.

"언제 어디서나 찰떡궁합인 까늉은 세상에 없는 음료를 만들기 위해 ㅇㅇㅇㅇ들이 모인 음료학교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하여 1위로 선정된 음료입니다. 여기서 ㅇ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힌트 ㅇㄹㄷㅎ"의 정답은 '음료덕후'이다.

"1월 초까지 음료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한정으로 판매하는 흑미숭늉차 까늉은 ㅇㅇㅇㅇ가 6.25g (성인남녀의 충분섭취량의 25% 수준 이 함유되어 있어 물 대용으로도 좋으며 식후 음료로 찰떡궁합입니다. ㅇㅇㅇㅇ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힌트 ㅅㅇㅅㅇ"의 정답은 '식이섬유'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