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2.23 10:2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보스아고라재단이 더탭스콧그룹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전문 연구 기관인 BRI와 전략적제휴를 체결했다.

보스아고라는 노드 운영자들로 구성된 콩그레스 네트워크 멤버들의 의사결정을 통해 예산과 기술을 지원하며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보스아고라는 플랫폼 코인인 보아(BOA)를 실생활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우수한 비지니스 모델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를 발전해 나가고 있다.

더탭스콧그룹은 북미에서 저명한 경영컨설턴트 중 하나이자 베스트셀러인 ‘패러다임 시프트’와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로 유명한 돈 탭스콧이 설립한 회사로 산하에 BRI를 운영하고 있다.

보스아고라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돈 탭스콧을 프로젝트 정식 어드바이저로 영입하게 되었고 BRI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스아고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활용할 수 있게 된다.

BRI가 연구하여 발표하는 양질의 보고서와 다양한 연구자료를 제공받아 급변하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게 되어 블록체인을 통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될 전망이다.

돈 탭스콧은 “보스아고라는 오랜 기간 관심있게 봐온 성장이 기대되는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로 어드바이저로 참여하여 함께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