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2.23 11:46

"임명 강행하면 블랙리스트 작성, 지인 일감 몰아주기, 특채 등으로 사법절차 갈 수밖에 없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6일 국회에서 '법무부가 검사징계위원회를 열어 윤석열 검찰총장에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내린 것에 대한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6일 국회에서 '법무부가 검사징계위원회를 열어 윤석열 검찰총장에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내린 것에 대한 입장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변창흠 국토부 장관 후보자 부적격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지금 진행중에 있지만 변창흠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결론부터 말하자면 변 후보자가 자진사퇴하든지 대통령이 지명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각종 구호가 씌여진 팻말을 가리키며 "여기에 정리해봤지만, 이것 외에도 숱한 일들이 있는데 판이 부족해서 못 만들었을 정도"라며 "(변 후보자가) 2~3만원 짜리 도시락도 '먹을 것이 없다"며 투정했다고 하니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다"고 질타했다.

특히 "지인에게 일감 몰아주기, 장녀 허위 인턴 의혹, 고액 기부금 납부 의혹, 블랙리스트 작성 의혹, 부동산 축소신고 의혹, 방배동 아파트 영끌 매수, 불성실 근무태도, 전임자의 2배에 달하는 과도한 법인카드 사용, 자동차 관련 상습체납과 압류 등 개인적인 흠결 뿐만 아니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도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고 잘못된 부동산 정책을 바로잡기는 커녕 악화시킬 수밖에 없는 그런 정책 마인드와 사고 를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더해 "어제는 불쑥 이런 구설과 막말에 대해 무마시도를 하려고 예고도 없이 산재피해 유가족들의 농성장을 '사진찍는 사진사'를 대동하고 고개 숙이는 이런 쇼까지 연출했다"며 "아무런 진정성도 없고 오늘 하루 청문회만 지나면 된다는 계산으로 국회와 국민을 모독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더불어 "정의당 조차도 유가족들의 용서 없이는 인정할 수 없다고 비판하는 상황"이라며 "청와대와 민주당은 한술 더떠서 변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제대로 수행할 것이라는 내부 공감대가 있다고 말하고 다녀서 참으로 거리감이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면 청문 준비과정에서 드러난 법률적 문제, 블랙리스트 작성과 집행 의혹, 지인 일감 몰아주기, 특채 등 이런 것들로 사법절차로 갈 수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