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12.24 09:58
KB손해보험이 진행하는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화면 캡처.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진행하는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화면 캡처. (사진제공=KB손해보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보 원정대의 도전기를 장엄하면서도 유쾌한 반전이 있는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이를 통해 KB손보가 보유한 업계 최초, 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3편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보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히말라야 원정기에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 TV CF에서 TV CF크리에이티브3위, 신선한CF 1위로 선정됐으며,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13.5%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 4.6점(5점 만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KB손보 관계자는 "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KB손보의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해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