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주진기자
  • 입력 2016.04.18 16:42

18일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총선 결과와 관련해 “민의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국회와 협력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여야가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발언은) 민생 활력의 회복과 경제 재도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한 것으로 백 번 천 번 옳은 말"이라며 청와대를 지지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회와의 긴밀한 협력과 협조를 통해 민생을 살리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총선 결과로 여소야대의 불안한 정치지형이 만들어졌다. 이 결과는 민심의 질책이자 준엄한 경고"라며 "정치권은 오로지 국민의 행복만을 위해 봉사한다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이라고 말했다. 

더민주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진정성이 없다며 평가절하했다. 이재경 더민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국민의 민의가 무엇인지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을 뿐 단 한 마디 반성도 없었다"며 "박 대통령은 국민의 엄정하고 준엄한 질타에도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싶지 않은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 민심은 일방통행의 국정운영을 중단하고 국정기조를 전면 전환하라는 것"이라며 "이러한 민심을 겸허하게 수용해 국정에 반영해야 한다. 특히 경제 운용 방향에 대해서는 실질적이고 전향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국민의당 김정현 대변인 역시 "총선 민의에 대한 인식이 안이한 것 같다"며 "이정도 인식으로 경제위기가 극복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더민주 비판에 가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