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30 02:57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BTS SNS)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BTS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Google)에서 '2020년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에 4년 연속 등극했다.

영국 일간지 '메트로'(Metro)는 28일(한국시각) "BTS 정국이 2020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를 차지하면서 'K팝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돌' 이라는 영애를 얻었다"고 보도했다.

이어 "가장 인기있는 K팝 스타들 중 구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 집계한 결과로 상위 100명의 순위를 매겼고 정국이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메트로는 "정국이 세계를 지배한다는 사실은 더 이상 낯선 일이 아니다"라며 "정국의 이름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었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미국 매체 '야후 스타일'(Yahoo style)도 "정국이 전 세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를 차지하며 세계를 주름잡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 '올케이팝'(allkpop)은 "정국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로 미국, 영국, 캐나다, 러시아, 프랑스, 독일, 호주,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싱가포르 등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K팝 아이돌"이라고 밝혔다.

매체는 "구글에서 정국을 검색 시, 관련 주제 1위는 솔로곡 'My Time'(시차), 관련 검색어 1위는 자작곡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가 각각 랭크됐다"며 "그것은 올해 그의 노래들이 이룬 엄청난 성공과 영향을 반영한다"고 평했다.

메트로와 야후는 정국이 피플지에서 2020년 가장 섹시한 남자로 선정되었고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타이틀 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를 직접 제작해 감독으로 데뷔했으며 여러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 '라우브(Lauv)의 노래 'Who'(후)와 'Savage Love'(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을 공동 작업 하는 등 올해 다양한 성과와 아티스트적 행보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