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12.30 02:16
김호중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김호중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미스터트롯-트바로티' 김호중이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29일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 회원 수는 10만명을 넘어섰다.

오픈한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회원 수 7만명을 돌파했던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는 2020년이 가기 전 10만명을 돌파했고, 김호중은 ‘10만 아리스’라는 든든한 지원군과 함께하게 됐다.

올 한해 ‘트바로티’ 파워를 제대로 보여준 김호중은 정규앨범 ‘우리家’를 비롯해 ‘아리아집(My Favorite Arias)’, ‘이탈리아 칸초네집(My Favorite Songs)’으로 나뉜 클래식 앨범으로 각종 온라인 실시간 음원차트 섭렵은 물론, 한터차트 음반 부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압도적인 초동 판매량까지 기록해 보였다.

뿐만 아니라 김호중의 ‘우리家’는 지난 10월 유럽의 빌보드인 ‘WORLD MUSIC AWARDS’(월드 뮤직 어워즈)의 ‘United World Album Chart’(유나이티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44만 장 이상의 판매량으로 1위에 오르며 K트롯의 글로벌화에도 앞장섰다.

트롯부터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 소화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호중은 입대 전 준비한 콘텐츠들로 군백기에도 팬들과의 소통을 놓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