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1.05 09: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틀라스랩스가 통화 내역을 손쉽게 녹음하고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는 AI 전화 ‘스위치’의 iOS 버전을 공식 론칭한다.

스위치 정식 버전은 사전 신청 및 대기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틀라스랩스는 지난해 7월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성능 고도화에 힘써 왔다.

스위치는 이번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도 잇따라 출시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는 베타 기간 없이 바로 정식 서비스로 이어질 계획이다.

스위치 iOS 정식 버전은 기본 전화 기능은 물론 전화 녹음, 통화 내용의 실시간 대화형 문자 기록, 통화 기록 조회 및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단순히 통화 내용을 녹음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효율적인 전화 업무를 돕는 음성 데이터 관리까지 앱 하나로 가능해 새로운 전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웹 서비스 ‘스위치 커넥트’를 활용한 PC에서의 통화 관리 기능이 추가된 점도 돋보인다.

스위치 앱과 웹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연동돼 태그, 메모, 즐겨찾기, 통화 내용 검색 및 재생, 전화 녹음 음성 및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위치 요금제는 사용자의 전화 사용량에 따라 무료 플랜과 무제한 플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무료 플랜은 발신 통화 30분(매월 갱신)에 수신 통화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무제한 플랜은 발신 및 수신 통화 무제한과 함께 오디오와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다.

통화량 충전 서비스를 적용해 발신 통화 60분 충전 및 수신 통화 무제한을 지원하는 등 개개인의 통화 스타일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류로빈 아틀라스랩스 대표는 “스위치는 AI 음성인식 기술로 사람들의 일상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AI 기술의 대중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정식 출시를 계기로 많은 산업군에서 AI 전화를 통해 편리한 전화 환경을 경험하고, 일상 속 다양한 상황 속에서 겪었던 통화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