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01.06 10:51

핵심 뉴스 요약·집단지성 컨텐츠 등 제공

(사진제공=KB증권)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KB증권이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SPEC' 앱을 출시했다.

SPEC 앱은 관심있는 투자 뉴스만 골라볼 수 있고 투자자 간에 의견 공유 뿐 아니라 간편 모의투자까지 가능한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이다.

이 앱은 SNS 인증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으며, 지수 및 종목의 실시간 시세, 테마별 시장 주도주 등 투자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일일 약 1만건의 국내 뉴스 데이터를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 분류 후 투자자의 관심 이슈를 카테고리 별로 모아서 볼 수 있게 했다. 핵심 투자 뉴스를 일 20건으로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앱이 제공하는 폴 인사이트(시장전망, 투자의견 투표) 메뉴를 통해서 시장 이슈에 대해 투자자들이 직접 투표를 하고 다른 투자자의 의견을 모아 투자 참고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앱에는 별도의 가상투자계좌 없이 간편한 핀 설정을 통해 모의투자를 하고 본인의 투자 순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 핀 트레이딩 기능, 뉴스 비정형 분석을 통해 시장의 과열, 침체 여부까지 보여주는 투자심리지수 기능 등이 있다.

KB증권은 SPEC 앱 출시를 기념하며 가입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제공하는 100%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SPEC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KB증권 관계자는 "당사 MTS '마블' 앱이 다양한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주식 및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범용 앱 이라면 SPEC은 보다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고객이 폴, 핀 등 집단지성을 통해 투자 방향성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앱"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