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1.01.06 12:34
산소를 간편히 저장하고 휴대할 수 있는 디바이스 '에어포켓'. (사진제공=삼성전자)
산소를 간편히 저장하고 휴대할 수 있는 디바이스 '에어포켓'.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에 국내 스타트업 참여를 지원해 세계 시장 진출과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을 돕는다.

삼성전자는 임직원 대상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를 처음 공개하는 동시에 사외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 'C랩 아웃사이드'가 육성한 스타트업 17곳의 온라인 전시 참가를 도와 올해 총 21개의 사내 과제와 스타트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2016년부터 CES 참가 지원을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은 숫자다.

처음 공개되는 'C랩 인사이드' 4개 과제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시장성과 소비자 반응을 점검하고, 향후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들 과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영화관 화질을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TV 화질 조정 솔루션 '이지칼' ▲산소를 간편히 저장하고 휴대할 수 있는 디바이스 '에어포켓' ▲의류 소재 분석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의류 관리 최적 솔루션을 추천해주는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스캔앤다이브' ▲음식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는 서비스 '푸드앤소믈리에' 등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C랩 아웃사이드'가 육성한 스타트업의 CES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삼성전자가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육성한 스타트업 11곳 뿐 아니라 '대구·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육성한 스타트업 6곳도 처음으로 CES에 함께 참여한다.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지원받은 스타트업들은 세계적인 전자 전시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스타트업들은 CES 웹사이트를 통해 참관객들과 실시간 미팅이 가능하고, 전시회 종료 이후에도 한 달간 웹사이트에서 전시와 미팅을 계속할 수 있다.

한인국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 상무는 "스타트업들이 CES라는 세계 무대에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를 바란다"며 "삼성전자가 든든한 지원자가 돼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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