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1.01.08 20:25
트로트의 민족 (사진=MBC)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트로트의 민족' TOP4 안성준-김소연-김재롱-더블레스가 결승전 무대에서 2021년을 강타할 신곡을 발표할 것으로 이목이 쏠린다.

8일 오후 8시 45분 생방송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초 K-트로트 지역 대항전 MBC '트로트의 민족' 결승전에서는 TOP4 안성준-김소연-김재롱-더블레스가 신곡 미션으로 진검승부를 벌인다.

지난 6개월간 치열한 경연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TOP4는 이번 신곡 무대를 위해 'K-트로트'를 이끄는 최고의 프로듀서 ‘트벤져스’ 정경천-박현우-이건우, 알고보니 혼수상태, 추가열과 손을 잡는다.

안성준과 김소연은 '트로트 히트 메이커'인 알고보니 혼수상태로부터 '맞춤 곡'을 선물받았다. 특히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두 사람을 직접 작업실로 초대해 최고의 무대를 위한 '원 포인트 레슨'까지 해줬다.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김소연에게 신곡 '그대로 멈춰라'를 전달한 뒤, "하나를 가르쳐주면 열을 안다"고 극찬을 보냈다. 안성준에게 '마스크'란 신곡을 준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전 세계인들에게 어필할 곡"이라며 빌보드를 노렸다.

김재롱은 '트벤져스' 정경천-박현우-이건우를 만나, ‘압구정 신사’라는 기대작을 하사(?)받았다. 유재석을 '트로트의 원석' 유산슬로 탈바꿈시켰던 세 사람은 김재롱에게 "만약 이 노래가 히트하지 않으면 정차르트, 박토벤, 작신 모두가 은퇴한다"고 폭탄 발언했다.

더블레스는 추가열에게 '품'이란 곡을 받고, '럭셔리 발라드 트로트'의 꿈을 펼친다. 멤버들은 "첫 반주부터 저희가 기다렸던 곡이란 느낌이 왔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추가열은 노래에 깊이를 더할 가사 구성부터 창법의 변화까지 세세하게 짚어주며 '우승 청부사' 역할을 제대로 했다.

한편 '트로트의 민족' 결승전에서는 심사위원 점수와 온라인 투표 점수에, 실시간 국민 투표 점수가 합산돼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뉴 트로트의 가왕'이 탄생할 예정이다. '트로트의 민족' 대망의 결승전은 8일(오늘) 오후 8시 45분 생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