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10 00:32
미스트롯2 (사진=TV조선 캡처)
미스트롯2 (사진=TV조선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의 팀미션 무대가 8일 음원으로 정식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아이돌부(느낌좋지윤)의 '미운 사내', 중고등부(성민지화자좋다)의 '손님온다', 현역A(대박주희)의 '당신은 바보야', 연합부(30대초임)의 '이제는'이 수록됐다.

이어 대학부(마리아리 쓰리쓰리)의 '홍연', 왕년부(70년산 영지버섯)의 '바람, 바람, 바람', 초등부(수빈이네 일곱자매들)의 '하니하니', 마미부(유~진선미)의 '도로남', 재도전부(간절한 소원)의 '전선야곡'까지 총 9곡이 들어있다.

대부분의 멤버가 올하트를 받으며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 집결소' 중고등부는 기대에 부응하듯 오차 없는 완벽 칼군무와 풍부한 표정 연기를 펼쳐 마치 프로 걸그룹 데뷔 무대를 감상하고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초등부는 7,80년대 교복과 교련복 등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의상을 갖춰 입고 등장해 연신 손하트를 날리는 깜찍한 자태로 마스터들의 엄빠 미소를 절로 불러일으켰다. 뒤이어 멤버들은 창의성이 돋보이는 안무 구성과 흐트러짐 없는 가창력으로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날 아이돌부 황우림이 팀미션 '진'에 올랐다.

지난달 17일 원조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며 첫 방송된 '미스트롯2'는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에서 30%(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돌파하며 또 한 번 신기록을 세웠다. 방송 이후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한 '미스트롯2'는 지난 7일 방송된 4회 역시 최고 시청률 29.4%, 전체 26.7%(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해 4주 연속 지상파-종편-케이블, 전 채널 예능을 올킬하는 독보적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1회 방송에서 반전 보이스로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은 홍지윤의 '엄마 아리랑' 무대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11만 뷰를 돌파했으며 어린 나이임에도 넘치는 끼를 펼친 임서원의 '오라버니' 무대 영상은 186만 뷰, K-팝이 좋아 한국에 와 연세대학교 어학당에 다니고 있는 마리아의 '울면서 후회하네'는 151만 뷰를 기록하는 등 '미스트롯2'는 적수 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미스트롯2'는 방송뿐만 아니라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미스트롯2' 참가자들의 경연곡이 발매되자 각종 음원사이트 성인가요 차트는 '내일은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에 이어 '미스트롯2'까지 '트롯 원조' TV조선 표 트롯 프로그램들의 음원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차트 싹쓸이'를 기록했다.

한편, '미스트롯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