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1.11 15:31

"디지털·그린 뉴딜 정책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

한국무역협회 CI.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 대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경제가 빠르고 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포용과 상생의 정신에 입각해 경제 및 사회 각 분야에서 필요한 조치를 균형감 있게 언급했다"고 평가하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무협은 특히 "위기 극복을 위해 K방역의 성과를 빈틈없이 유지하는 가운데 상반기 동안 정부의 재정 및 투자 역량을 과감하고 신속하게 확대하겠다는 정부 의지를 높이 평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협은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디지털 혁신과 4차 산업혁명 흐름에 적극 대응해 디지털·그린 뉴딜 정책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며 "이를 통해 수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확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경제 구조 저탄소화 ▲K콘텐츠 글로벌화 ▲글로벌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 확대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무협은 "이를 통해 우리 경제가 새로운 국제통상 질서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더 나아가 선도형 경제로의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길 바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무협은 "협회는 급변하는 수출 환경에 발맞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상생과 협력에 바탕을 둔 경제 회복과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