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1.13 10:03
햇반컵반 신제품 3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제품 3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이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외식형 메뉴' 컵반 라인업을 강화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장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햇반컵반 덮밥류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컵밥 시장의 인기 메뉴가 기존 곰탕, 국밥 등 '가정식 메뉴'에서 다양한 외식형 메뉴로 확장되고 있다. 실제로 햇반컵반 외식형 대표 메뉴인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버터장조림비빔밥 등은 전체 햇반컵반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특히 2030, MZ세대의 신호도가 높다. 이번 신제품 3종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참치와 특제 마요소스가 어우러졌다. 햇반컵반 간장계란장덮밥은 계란 하나를 통째로 넣고 특제 간장소스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은 스팸과 잘 익은 국내산 김치를 조합했다.

신제품 출시로 햇반컴밥은 덮밥류 17종, 국밥류 8종 등 총 25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원밀솔루션(One-meal Solution)'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가정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들을 추가로 출시하며 컵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