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숙영 기자
  • 입력 2021.01.13 15:34
(사진제공=로지텍 코리아)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에 로지텍 코리아, HP OMEN 등이 공식 후원에 나선다. (사진제공=로지텍 코리아)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인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 13일 시작된다. 대회는 로지텍 코리아, HP OMEN 등이 공식 후원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북미, 유럽, 중국 등 전세계 12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프로 대회 중 한국 리그다. 한 시즌은 스프링(1월-4월)과 서머(6월-9월) 스플릿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총 10개팀이 참가해 우승(총 상금 4억원)을 놓고 경쟁한다.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에는 '젠지이스포츠'와 'KT롤스터'가 대결할 예정이다. 총 10개 팀이 참여하는 정규 리그는 오는 3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코로나19 상황로 인해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에 로지텍 코리아, HP OMEN 등이 공식 후원에 나선다. (사진제공=HP OMEN)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에 로지텍 코리아, HP OMEN 등이 공식 후원에 나선다. (사진제공=HP OMEN)

로지텍코리아, HP OMEN 등은 이번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게이밍 기어 기업 로지텍 코리아는 2018년 LCK 서머 시즌부터 후원사로 참여해 4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로지텍은 관련 콘텐츠 제작, 캠페인 전개 등으로 국내 e스포츠의 동반자 역할을 자처하며 게이밍 기어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HP OMEN은 경기 전반에 'HP OMEN 30L GT13-0850' 등 자사 게이밍 PC를 제공하고 선수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윤재영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최대 e스포츠 축제인 LCK와 함께 햇수로 4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여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 e스포츠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HP는 이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PC 후원을 통해 단순히 이기는 것이 목적이 아닌, 협동을 통해 열정과 도전 정신을 발산하는 새로운 게임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