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1.14 11:12

조광한 시장 “약자 배려하고 민원 해결해 남양주 시민의 삶의 질 높이는 것이야말로 제가 할 일”

남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는 것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3개 분야에서 서면평가,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순위가 결정된다. 우수기관에는 정부표창 및 재정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종합순위는 가등급(상위 10%)부터 마등급(90% 초과)까지 있으며, 남양주시는 평가군 평균인 70.91점보다 18.95점이나 높은 89.86점을 획득하며 매우 우수 수준인 가등급에 선정됐다.

기관장의 민원에 대한 의지 및 관심도 분야,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이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약자를 배려하고 민원을 해결해 남양주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제가 할 일”이라며 “시민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시민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