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1.14 14:17
면접정장 무료 대여 안내문 (사진제공=양평군)
면접정장 무료 대여 안내문 (사진제공=양평군)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양평군이 지난 12일 체인지레이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평 청년 꿈 Dream’ 지원 서비스로 면접 정장 무료 대여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취업 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는 양평군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 구입비의 부담을 줄여 줬다.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는 양평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왕십리의 체인지레이디와 진행한다. 체인지레이디는 체형별 맞춤형 정장을 보유하고 있고, 울 50%, 폴리에스테르 50%의 비율의 원단을 사용하며 타 업체 대비 높은 품질의 정장을 보유하고 있다.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 준비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연간 5회까지 1회당 대여 기간은 5일이다. 기본 정장(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등)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 가능하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체인지레이디의 디자이너들에게 직접 코디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문자로 발급받은 쿠폰으로 예약 후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최초 대여 시에는 직접 방문해 입어보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하면 된다. 택배비 역시 군에서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