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1.01.14 14:53
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 등급에 선정됐다.

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제도 운영 전반과 민원 만족도를 종합 심사해 기관별 5개 등급(가~마 등급)으로 평가했다.

광주시는 2019년 같은 평가에서 ‘라’ 등급을 받았으나 지난 한 해 친절한 서비스와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1년 만에 ‘나’ 등급을 받으며 상승했다.

시는 평가 항목 중 사회적 가치 구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 및 적정성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동헌 시장은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민원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