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01.14 18:13

유튜브 첫 출연 "가치주와 성장주 아닌 혁신하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으로 봐야…성장 산업은 경기에 크게 상관 없어"

14일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진행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미팅'에 출연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영상 캡처)
14일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이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진행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미팅'에 출연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영상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은 14일 "장기적인 관점에서 혁신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미래에셋대우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진행한 '박현주 회장과 함께 하는 투자미팅'에 출연해 "한국 증시가 3000을 넘어 오고 여러 가지 관점이 있는 것 같고 글로벌도 2021년이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회장이 유튜브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에는 사회를 본 박 회장을 비롯해 서영수 리서치센터장, 류영호 선임연구원, 김수진 연구위원, 박연주 선임연구위원 등이 출연했다. 이들은 반도체, 클라우드, 전기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 회장은 미래에셋의 투자원칙 중의 하나가 '경쟁력의 관점에서 기업을 본다'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지금 당장의 문제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 "일반적으로 가치주와 성장주로 보는데 이제는 기업을 혁신하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으로 봐야한다"며 "성장하는 산업은 경기에 크게 상관이 없다. 바텀업(bottom-up)으로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좋은 트렌드를 갖고 있는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자리에서 류영호 선임연구원은 엔비디아, 김수진 연구위원은 글로벌X클라우드 컴퓨팅, 박연주 연구위원은 LG화학의 성장 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이 영상은 온라인투자전략 미팅을 기반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투자기회를 발굴하고 투자자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