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1.15 09:3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지난해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며 동영상 리뷰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2020년에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리뷰 수가 전년 대비 약 68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2020년 브이리뷰 성과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2월까지의 브이리뷰 위젯을 통한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는 4억 건을 돌파했다. 

동영상 리뷰 등록 누적 이용자 수 역시 같은 기간 470% 이상 늘어났으며, 브이리뷰 챗봇 경험자도 4.5배 이상 증가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이커머스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1년 9개월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860여 개를 넘어서며 동영상 리뷰 플랫폼 업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 수를 확보했다.

올해에도 브이리뷰는 실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리얼 동영상 확보 시스템 및 높은 리뷰 수집율, 매출 증대 효과를 강화하며 성장 가속도를 올릴 계획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코로나로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없는 환경이 장기화되면서, 브이리뷰의 보다 생생한 동영상 후기가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 기업의 매출 증진 효과에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기세를 몰아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동영상 리뷰 커머스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