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15 11:41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암호화폐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블록체인 개발 도구 및 인프라 지원 서비스 업체 알케미(Alchem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체결된 파트너십을 통해 알케미는 크립토닷컴 체인 파트너사로 합류해 크립토닷컴 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 도구 및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알케미는 크립토닷컴 체인이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빠른 거래 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크립토닷컴 체인 개발자는 노드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알케미는 보안성, 신뢰성, 데이터 정확성을 갖춘 이더리움 API를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제공 중으로 현재 알케미 기술을 통해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의 70%를 차지하는 150억 건 이상의 거래가 처리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CEO)는 “크립토닷컴 체인 파트너사로 우수한 기업들을 유치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알케미의 뛰어난 기술력이 크립토닷컴 체인에도 지원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크립토닷컴은 앱, 비자 카드, 거래소 및 디파이 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대안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글로벌 금융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케미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및 MIT 등 유명 IT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 현재 200개국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