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1.19 12:05

김정재 의원 "황당함 넘어 경악…극악무도한 발언에 대해 직접 나서 사과하라"

김종인(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김종인(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8일 신년 기자회견에서의 '입양 아동' 관련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지도부가 맹공을 퍼부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입양을 취소하거나 아동을 바꾸는 대책이 필요하다는 대통령의 인식에서 커다란 실망과 충격을 느꼈다"며 "사전위탁보호제라고 애써 둘러대고 있지만 발언 맥락이 맞닿아 있지도 않을 뿐더러 부지불식 간이라도 사고의 바탕에 깔려 있는 대단히 반인권적인 인식이 여과없이 드러난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변명으로 해결될 일이 아닌 것 같다"며 "입양 취소나 아동을 바꾸기 전에 '맘에 들지 않는 대통령부터 바꾸라'는 국민여론이 어제 대통령의 발언을 잘 풍자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더불어 "아이가 물건이냐 홈쇼핑이냐라는 온갖 비판이 쏟아지고 있지만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차마 기본적인 인권 소양조차 갖고 있지 못하다고 믿고 싶지는 않다"며 "구구한 변명을 하지말고 대통령이 깨끗하게 사과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대통령의 사회현안 인식에 많은 문제가 있다. 공감능력 상실을 의심케 하는 답변으로 공분을 자초했다"며 "많은 분노와 아픔을 안겨준 정인이 사건에 대해 대통령은 입양 취소나 아동을 바꾸는 방식을 제시했는데, 국민들의 귀를 의심케하는 비상식적인 발언"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아픔을 진심으로 공감했다면 감히 내놓을수 없는 발언"이라며 "그런 발언을 한 분이 인권변호사 출신의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다. 대통령은 대변인을 내세워 몇줄 어설픈 해명으로 사태를 수습할 수 있다고 기대해선 안 될 것이다. 아동을 상품 취급하는 발언에 대해 국민 앞에서 직접 해명하고 사과하길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인 김정재 의원도 나섰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그간 국민과 소통하지 않으며 쌓인 불통과 고집 이미지를 쇄신하려 한 것 같지만 내용을 보면 소통은 물 건너 간 것 같다"며 "우선 입양아동 인식이다. 입양아동의 인간 존엄성 자체를 짓밟았다. 정인이 사건 재발 방지 대책으로 입양을 취소하든지 아니면 아이가 맘에 안들면 바꾸든지 하는 방안이 아닌 방안을 제시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입양이 클릭 한번 하면 선택하고 맘에 안들면 클릭 한번으로 취소·교환·반품을 맘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것 같다. 황당함을 넘어 경악한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반려동물을 입양할 때도 신중하게 하고 한번 결정하면 왠만하면 입양 취소를 하지 않고 평생 같이 산다"며 "하물며 아이의 입양은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일이다. 맘에 드는 아이를 선택해서 키우는 것이 아니다. 하나의 생명을 내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소중하고 엄중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대통령 발언은 국민들의 평균 인식 수준도 못따라가는 낙제 수준"이라며 "극악무도한 발언에 대해 국민앞에 직접 나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