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21 14:55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고급 주거단지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현대인들의 소득 수준 증가와 맞물려 자신의 만족감을 채워주는 상품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남다른 주거 편의를 자랑하는 고급 주거공간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우리나라 자산가들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KB금융지주 금융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한국 부자는 35만 4000명으로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 10년 전과 비교하면 무려 2.2배 늘어난 수치다. 자산 규모 역시 2010년 1158조원에서 2154조원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고급 주거 시장도 호황을 누리는 모양새다. 서울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단지로 손꼽히는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2차’의 경우 전용 79㎡가 지난해 12월 16억 5000만원에 매매되며 종전 거래가인 2019년 10월, 11억 7000만원보다 4억 8000만원이 올랐다. 지난해 11월에는 성동구 성수동의 ‘트리마제’ 전용 49㎡가 9개월 만에 3억 5000만원이 오른 8억 5000만원에 손바뀜되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경기권 역시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공급된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 전용 84㎡는 작년 말 13억 1000만원에 거래 완료되며 동일 평형 최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연초만 하더라도 9~10억원 언저리에 거래된 데 비해 약 3억원 이상이 오른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려는 니즈와 욕망이 주거 시장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듯하다”면서 “주거 공간이 주는 일상의 만족감을 중시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 같은 고급 주거단지 선호 현상은 더욱 확산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이렇다 보니 최근 분양되는 신규 고급 주거단지도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조성되는 ‘안양 디오르나인’이 있다. 이 단지는 1블럭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 총 3개 동 규모에 공동주택,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으로 공급된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상품으로 높은 희소성을 함께 겸비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단지 외관과 전체적인 디자인은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한 네오 클래식 스타일이 반영된다. 주거 공간의 경우 트렌디한 유럽 명품 수입 가구로 인기몰이 중인 유로모빌, 믹샬 등으로 꾸며지며 대리석 등을 마감재로 사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성을 극대화했다. 

프라이빗한 거주를 위해 입주민들에게는 전용 멤버쉽 카드가 발급될 전망이며 특급 호텔에 온 듯한 품격있는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컨시어지는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예약이 가능할 전망이다. 서비스 품목으로는 홈클린, 호텔 어매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등 필수 가사는 물론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레슨, 작가 미술품 정기 구독, 플로리스트 생화 정기 배달 등 다양한 취미와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서비스가 계획되고 있다. 

여기에 ‘안양 디오르나인’은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를 접목하는 등 기존의 고급 주거단지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입주민들은 음성명령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조명, TV, 에어컨, 세탁기 등 세대 내 각종 기기들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귀가모드나 학습모드 등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도 지원받게 될 계획이다. 입주민 게시판, 방문 차량 예약, CCTV 확인, 커뮤니티 이용 예약 등 단지 내 각종 생활 서비스 역시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할 전망이다.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로 네이밍 된 커뮤니티 시설은 약 780평 규모에 아쿠아, 스포츠, 골프, 트렌디, 커뮤니티 총 5가지 테마로 자리 잡게 된다.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의 야외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키즈풀, 자쿠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및 야외 놀이터, 골프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퍼팅그린, 스튜디오,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라운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갖춰져 원스톱 라이프도 즐길 수 있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양한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가 활발히 운영되도록 대규모 광장을 제공할 계획이며 유명 키 테넌트 입점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인프라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올해에는 월판선이 착공에 돌입할 예정으로, 해당 노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 거리로 가까운 만큼 탁월한 수혜가 기대된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