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1.01.21 15:46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층 키친관. (사진제공=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층 키친관.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LG전자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을 오픈한다.

LG전자가 국내에서 쇼룸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로, 앞서 지난 2017년에 국내 최초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인 논현 쇼룸을 개관한 바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카페와 아틀리에 등 브랜드 철학이 담긴 공간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LG전자는 쇼룸을 통해 제품 공개 및 판매뿐만 아니라 디자인, 설계, 시공에 이르는 공간에 대한 토탈 라이프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쇼룸에서 가전과 가구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직접 체험하고 공간별 구성 제품을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청담 쇼룸 디자인에는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서 수상한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를 설계한 김찬중 건축가가 참여했다.

쇼룸은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이루어진 총 1600제곱미터(㎡) 규모다.  

LG전자는 청담 쇼룸 1층에서 브런치 카페를 상시 운영한다. 오는 25일에는 유명 셰프 오스틴 강이 이곳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요리한 특별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2층 키친관에는 불탑, 다다, 포겐폴과 같은 유럽 프리미엄 가구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3단계 필터가 적용된 얼음정수기냉장고,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으로 유해 세균을 없애는 식기세척기 등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제품을 볼 수 있다.

3층 리빙관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인 보피, 몰테니앤씨 등의 협업으로 조성됐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은 물론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트롬 스타일러 등을 이곳에 함께 전시한다.

4층에는 아틀리에가. 5층에는 VIP라운지가 마련됐다. 

청담 쇼룸의 공식 오픈은 25일로,  21일부터 23일까지는 프리미엄 가구업체 등 주요 B2B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전 투어를 진행한다. 논현 쇼룸과 마찬가지로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류재철 H&A사업본부 부사장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다양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빌트인 가전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