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25 01:33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4일부터 2021년 1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9만4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보다 3.65%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5,027 미디어지수 4,026,134 소통지수 4,856,870 커뮤니티지수 4,307,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65,8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29,164와 비교하면 22.20%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6,140 미디어지수 1,517,817 소통지수 2,829,461 커뮤니티지수 2,553,3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36,78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73,509와 비교하면 2.49%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379 미디어지수 1,033,256 소통지수 3,822,969 커뮤니티지수 3,685,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49,88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99,418과 비교하면 15.63%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수진, 미연, 소연, 우기, 슈화, 민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775 미디어지수 1,184,087 소통지수 2,169,019 커뮤니티지수 2,283,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49,8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63,876과 비교하면 54.90% 상승했다.

5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6,307 미디어지수 986,937 소통지수 2,432,637 커뮤니티지수 1,271,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7,1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448,629와 비교하면 12.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2,594,505개보다 3.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2% 상승, 브랜드 이슈 5.43% 상승, 브랜드 소통 4.96% 상승, 브랜드 확산 5.11%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 1위, 임영웅 브랜드 2위, 블랙핑크 브랜드 3위로 지난 12월과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 임영웅 브랜드는 미디어 플랫폼, 블랙핑크 브랜드는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2021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영탁, 아이유, 김희재, 트와이스, NCT, 송가인, 화사, ITZY, 세븐틴, 엑소, 여자친구, 이찬원, 태연, 아이즈원, 레드벨벳, 오마이걸, 마마무, 제시, 박진영, 강다니엘, 임창정, 이승기, 정동원, 장민호, 머쉬베놈, 나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