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1.01.27 15:11

삼성물산, 부산 온천4구역 재개발 지역에 래미안 포레스티지 2월 분양…2331가구 일반 분양

동래구 온천4구역 재개발 사업지 전경. (사진제공=삼성물산)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부산의 전통 부촌으로 꼽혔던 '동래구'가 재조명 받고 있다. 노후화된 일대가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새롭게 아파트촌으로 탈바꿈되며 옛 명성 회복에 나선 것이다. 현재 동래구에서만 정비사업이 18곳에나 이르는 등 정비사업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이 예상되고 있다.

부산시 정비사업 추진현황 정비사업 추진현황자료를 보면 12월말 기준 부산시 동래구에서 추진 중인 정비사업구역은 재개발 6곳, 재건축 10곳, 가로주택정비사업 2곳 등 18곳에 달한다. 정비사업 구역 면적만 138만4572㎡로 택지개발지구 하나가 동래구 내에 조성되는 셈이다.

특히 18곳 정비사업 구정 중 관리처분 이후 사업단계를 밟고 있는 구역만 8개 곳에 이르고 시공사들도 삼성물산, 현대건설, DL이엔씨, GS건설, 대우건설 등 대형건설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브랜드 아파트촌 탈바꿈이 가속화 되고 있다.

우선 삼성물산이 부산 동래구 온천4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포레스티지'를 오는 2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총 3개 단지로 지하 6층~지상 최고 35층 36개동 전용면적 39~147㎡ 총 4043가구 규모로 이중 조합원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132㎡ 233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대로, 충렬대로, 번영로, 경부고속도로 구서IC 등 도로망도 가까워 부산 시내는 물론 타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금정초, 장전중, 유락여중 등이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는 것을 비롯해 내성고, 중앙여고, 대명여고, 사대부고 등의 명문학군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홈플러스, 허심청, CGV 등이 인접해 있고,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롯데시네마 등의 편의·문화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금정산, 금강공원, 금강식물원 등의 녹지시설과 인접해 있어 도심속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온천동의 C공인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여건에 래미안 장전의 브랜드 프리미엄 학습효과로 갈아타려는 청약수요가 상당히 높은 상황"이라며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은 조합원 매물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매물마저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은 안락1재건축 구역에 오는 5월 분양을 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대우건설은 이곳에 지하 3층~지상 38층 총 12개동 1481가구를 지을 예정이며 이중 일반분양은 474가구다. 

인근에 부산 4호선 충렬사역, 동해선 안락역이 있으며, 충렬대로 변영로 원동IC도 가깝다. 

충렬초, 혜화초, 안락초, 혜화여중·고, 충렬중·고 등의 교육시설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고, 옥봉산, 명장근린공원(예정), 수영강 등의 자연친화시설이 가까워 쾌적성이 좋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새아파트에 대한 높은 선호현상과 실거주의무까지 더해지면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도심지역 정비사업 아파트가 택지지구나 신도시 보다 더 인기가 높은 상황이다"며 "동래구의 경우 우수한 정주여건으로 부촌으로 꼽혔던 만큼 그동안 단점으로 꼽혔던 노후주거지에 대한 이미지만 개선된다면 부산 최고의 주거지로 부각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