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1.28 09:11

임대료 비싼 서울 대신 ‘옆세권’ 지역 인기…접근성 좋은 덕은지구 주목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 광역도로망 기반 편리한 교통, 우수한 상품성 갖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수도권 부동산시장에서 서울 옆세권의 인기가 뜨겁다. 임대료가 높은 서울을 벗어나 그 가까이에서 가격·상품경쟁력을 갖춘 신축 단지가 늘면서, 이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0년 3분기 상업용부동산 통계지표’에 따르면, 서울 내 오피스 임대료는 1㎡당 평균 2만2400원이다. 동시에 전국 평균이 1만7100원, 경기도가 1만1800원, 인천이 8700원으로 집계돼, 수도권과 서울 간 임대료 차이가 최대 약 2.5배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장선상에서, 고양 덕은지구 일대가 ‘경기도 속 서울’로 입소문 타고 있다. 행정구역상 고양시에 속하지만, 서울 바로 옆에 위치하며 강변북로·올림픽대로·서울-문산고속도로(예정)·가양대교 등 도로망과 지하철(원종홍대선, 예정)을 품고 있다. 이에 더해 상암DMC, 마곡지구 등과도 가까워 탄탄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부동산 시장 관계자는 “덕은지구는 서울 바로 옆에 위치하면서 한강 조망까지 품고 있는 지역”이라며 “서울 서부권 핵심 업무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창업이나 투자 등 수요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덕은지구 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단지로 인기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이 돋보인다. 강변북로 및 제1·2자유로, 올림픽대로가 단지와 가까워, 여의도·마포·일산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마곡지구와도 빠르게 닿는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여기에 월드컵대교(2021년 8월 개통)와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더해지면서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 옛 국방대 터에는 상암DMC 연계 미디어 복합타운 및 관련 도로체계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변북로-제2자유로 변에는 상업·업무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명품 조망권(일부)과 섹션형 오피스 구조도 눈여겨 볼만하다. 컨퍼런스룸을 설치해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 공간을 지원하고, 전 층마다 폰 부스를 더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또 테라스 정원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더한다. 여기에 월드컵공원(노을공원·하늘공원·평화의 공원)과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캠핑장 등 여러 녹지공간이 가까워 여가생활 및 휴식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단지 내 상가에는 대형 SPA 브랜드, 편집숍, 뷰티숍 및 세탁숍, 헤어숍, 약국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높은 희소가치는 덤이다. 덕은지구 내 상업지 비율이 1.3%로 낮아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계획현황(2018) 기준 서울시와 경기도의 전체 상업지 비율이 각각 4.23%, 1.84%였음을 감안하면, 높은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이외에도 지구 내 4800여 세대를 기반으로 인근 상암DMC(1만3000여 세대), 국방부 부지(2400여 세대)가 가까워 약 2만여 세대의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다.

단지 시공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위본건설이 진행한다. 위본건설은 1994년 설립된 종합건설기업으로, 사람·자연·첨단기술이 어우러지는 건설철학에 기반해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 목포권 합동청사, KEPCO 본사 신사옥 등을 성공적으로 완공한 바 있으며, 마곡 발산파크프라자와 위례 리버스토리 등을 통해 탄탄한 분양실적을 더해오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에 더해 2007년 건설사업 상생협력사업수행 공로 부문 교통부장관 표창, 2014년 건설의날 국토교통부 장관상, 2016년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건설수주대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한편, ‘덕은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4만4695.89㎡ 규모에 오피스 총 365실,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로 구성된다.

단지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원흥 홍보관)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2-18번지(합정 홍보관) 두 곳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