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1.29 10:2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라운지랩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를 출시한다.

로봇 아리스는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맛과 모양을 선택하면, 로봇 팔이 움직여 캡슐 아이스크림을 추출해 컵에 담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한다.

아리스가 만들어내는 아이스크림은 초콜릿 맛, 바닐라 맛, 딸기 맛 등 10가지 이상일 뿐 아니라, 고객의 선택에 따라 서로 다른 세 가지 모양으로 추출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개별화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아리스’는 쇼핑몰, 골프장, 호텔 등 실내외 어디에서든 완전 무인으로 운영되는 고급형 모델과 매장 내에서 직원의 협업으로 운영되는 보급형 모델 두 가지로 나뉘어 소개될 예정이다.

두 가지 모델 모두 사람의 노동을 줄여줘 운영을 용이하게 도와주며, 고급형 모델은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급형 모델의 경우 직원의 숙련도와 무관하게 일관된 품질을 갖춘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로봇은 효율성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이라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특징이 있다”라며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를 개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