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2.01 11:4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시리즈벤처스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와 함께 미세먼지 해결 전문 스타트업 ‘씨에이랩'에 투자했다. 투자는 총 5억원 규모이다.

씨에이랩은 누구나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비전 아래, 부담없는 가격으로 공기질 개선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아파트 천장에 설치된 환기장치에 공기청정 기능을 부가한 환기구 필터인 ‘에어로쉴드’가 주력 제품 중 하나이다.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수명이 4배 향상되어 12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초미세먼제 제거효율도 95% 이상에 달한다. 고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 그리고 설치까지 쉽다는 점이 장점이다. 

곧 시장 출시를 앞둔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마스크 ‘에어로브레스’도 최근 크라우드펀딩으로 약 1억원을 모아 목표액의 4835%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은 초미세먼지와 공기중에 있는 박테리아를 99.9%까지 차단및 제거한다. 반영구 사용 가능한 마스크로 필터 하나로 최대 10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통공사, 병원 등의 기관으로부터 제품 개발 요청을 받아 다풍량의 상업용 환기구 최적화 제품도 개발을 완료했다. 

이승욱 씨에이랩의 대표는 “공기질에 대한 이슈가 국내외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제품 개발에 더욱 주력해 효과가 검증된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하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