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숙영 기자
  • 입력 2021.02.04 10:30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가 이지시큐의 ‘아테나 v1.0’ 정보보호 인증관리 솔루션을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했다.

아테나는 ISMS, ISMS-P, ISO27001 등 정보보호 인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으로 개인정보 및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위한 자산관리, 진단관리, 위험관리, 증적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인증 범위 내 정보 자산 관리, 현황 분석 및 시스템 기술 진단, 위험 분석 및 평가, 정보보호 계획 관리, 증적 관리, 인증 심사 대응 기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핵심 업무 중심의 직관적인 UI에 정보보호 워크플로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아테나를 통해 증적 자료를 업로드하여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인증 심사 대응 과정에서 일일이 문서를 출력한 후 바인딩하여 제출할 필요 없이 인증 심사원에 로그인 계정을 제공해 아테나 상에서 간편하게 심사 대응 준비를 할 수 있다. 자체 스크립트를 제공해 서버, DBMS, PC 등 취약점 진단과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ISMS-P 인증을 획득한 서울특별시를 포함해 120여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에서 아테나를 기반으로 ISMS, ISMS-P 인증을 획득하고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관계자는 “아테나는 정보보호 활동의 모든 이력관리가 가능해 매년 ISMS, ISMS-P 인증 유지가 필요한 기관과 정보보호 담당자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나라장터 등록으로 ISMS, ISMS-P 인증 취득을 준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길 원하는 공공 기관에서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