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2.07 09:39
쿡킷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으로 한상 차린 모습. (사진제공=CJ제일제당)
쿡킷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으로 한상 차린 모습.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의 신메뉴 '특별한 명절 음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수비드 소사태찜',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소고기버섯듬뿍잡채', '매생이굴떡국' 등 4종이다.

수비드 소사태찜은 소의 사태 부위를 활용해 만든 찜요리다. 수비드 공법으로 고기를 익히고, 양념에 재운 상태로 진공 포장해 일반적으로 1시간 이상 걸리는 소사태찜 조리 시간을 30분대로 줄였다. 수비드 공법이란 정확히 계산된 온도의 물로 음식물을 가열해 조리하는 방법을 뜻한다. 

소고기육전과 모둠전은 소고기육전, 새송이버섯전, 새우전 등으로 구성됐다. 소고기버섯듬뿍잡채는 소고기와 버섯을 넣어 담백하면서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채소 등 재료가 모두 손질돼 있어 번거로운 과정이 없다. 

매생이굴떡국은 겨울 제철 식재료인 매생이와 굴을 넣은 바다향 가득한 떡국이다. 떡 대신 햇반을 넣어 매생이굴국밥으로 즐길 수도 있다. 

설 명절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쿡킷 홈페이지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요리에 자신이 없는 소비자도 제대로 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메뉴를 기획했다"며 "쿡킷을 활용한 요리로 명절의 따뜻한 온기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