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1.02.16 16:49
우리 동네 눈 치우기 BIG 이벤트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이벤트 안내 포스터(자료제공=안성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안성시는 겨울철 폭설에 따른 시민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활동과 '내 집 앞 눈 치우기' SNS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제설차 운행이 곤란한 이면도로 등 제설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제설 작업에 참여해 집 앞에 쌓인 눈을 직접 치우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 및 보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활동은 넉가래, 빗자루 등 제설 도구로 집 앞 공공도로나 이면도로의 눈을 치운 후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에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면 안성시민 누구나 봉사활동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내 집 앞 눈 치우기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 눈 치우기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두 이벤트는 동시 참여가 불가능하며 인증사진은 타임 스탬프 앱을 이용해 날짜, 시간, 길이 나오도록 촬영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눈 치우기 활동이 활성화되어 눈길로 인한 안전사고와 통행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SNS 인증 이벤트는 게릴라성으로 진행되므로 대설특보(주의보, 경보) 발효시 안성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이벤트 확인 후 참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