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2.23 02:41
레드벨벳 웬디 (사진제공=SM 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웬디 (사진제공=SM 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 웬디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2월 21일 6527만8410표를 받아 제122대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제118대 기부요정에 등극했던 슬기에 이어 레드벨벳 멤버의 올해 두 번째 기부요정 기록이다.

스물여덟 번째 생일을 맞은 웬디를 위해 팬클럽 레베럽이 다같이 힘을 모았다. 팬들은 최애돌 웬디 커뮤니티와 더불어 각종 SNS 채널에서 ‘#나의_하루는_웬디로_가득해’ 해시태그를 올리며 웬디의 생일을 축하하고 투표를 독려하며 기부요정을 탄생시켰다.

또 레베럽은 최애돌 앱 내에서 팬들이 힘을 합쳐 기념일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서포트’를 달성함으로써 생일을 포함한 일주일간 웬디를 위한 지하철 광고를 펼쳤다. 이날 웬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들이 선물한 지하철 광고 인증샷을 직접 올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남다른 팬 사랑을 보여주었다.

앞서 웬디는 음악 토크쇼 '배달가요-신비한 레코드샵'에서 MC를 맡아 활약하며 음악에 대한 아티스트로서의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웬디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에 쓰인다. 웬디는 처음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어 총 1회 기부하며 누적 기부금액 50만 원을 달성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2억 600만 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