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2.24 01:48
강다니엘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강다니엘 (사진제공=스페이스오디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강다니엘 신곡 ‘PARANOIA(파라노이아)’ 뮤직비디오가 케이팝 레이더 8주차 집계 기간 (2월 14일~2월 20일) 동안 1787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지난 16일 신곡 ‘PARANOIA’가 발매된 후 단 4일만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확정지으며,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강다니엘이 지난 8월 공개한 ‘깨워’ 뮤직비디오는 1000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약 75시간이 소요됐다. 그러나 이번 ‘PARANOIA’는 단 49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신의 기록을 다시 한번 넘어섰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모든 부문에서 강다니엘의 성장세는 끊임없이 진행되는 중이다. 실제로 강다니엘은 지난 해 케이팝 레이더에서 공개한 올해 가장 많은 팔로워 증가량을 보여준 아티스트인 ‘2020 스케일업 아티스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강다니엘은 2020년 한 해에도 140만 명 이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을 보였다”며 “강다니엘의 인기 상승은 끊임 없이 지속돼 지난 21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100만 뷰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청하의 ‘Bicycle(바이시클)’ 뮤직비디오는 1296만 뷰를 기록하며 3위로 새롭게 진입, 방탄소년단의 뒤를 바짝 쫓았다.

또한 싸이의 ‘강남스타일’(924만 뷰)를 비롯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754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31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27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716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645만 뷰), 트와이스의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636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