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1.02.23 09:45
안산시 방아머리해변 모습(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방아머리해변 모습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가 '2021 안산 방문의 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업을 통해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관광도시 안산' 이미지를 높이고, 언택트 시대에 맞는 안산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 개발과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단원 김홍도(1745~?)가 태어난 성포동 노적봉공원 일대에 '김홍도 천년의 길'을 조성하며, 올 10월 8~17일에 노적봉공원에서 '스토리가 있는 2021 안산 김홍도축제'를 개최한다.

대부해솔길 신규 노선 3개 코스를 추가 개발해 모두 11개 코스 108㎞ 길이의 탁 트인 자연 그대로의 명품 둘레길을 조성해 최적의 걷기여행 환경을 제공한다.

코로나19에 따른 소규모 관광객을 위한 안전여행지를 마련하고, 안산9경 중 한 곳인 동주염전에 소금생산시설, 염전체험장, 소금놀이터, 교육관, 체험관 등을 갖춘 염전 체험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해 원곡동 다문화특구의 상징조형물인 '키다리아저씨'를 노적봉폭포 입구에 설치하고, '방문의 해기' 및 세계 주요국가 국기 게양으로 안산 방문객들을 환영할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관광 및 문화예술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2021 안산 방문의 해 사업 추진을 통해, 안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일상의 새로운 활기를 전해드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