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2.23 17:40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긴급대응단장이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긴급대응단장이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가 최근 남양주, 안산 등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외국인 확진자들이 증가하자 도내 외국인 대상 임시 선별검사소 7곳을 운영키로 했다.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긴급대응단장은 23일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불법체류 중인 외국인도 비자 확인 없이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며 "코로나19 증상으로 검사 또는 진료를 받는 경우 출입국 관서 등으로 인적사항이 통보되지 않으며 단속도 유예되므로 증상이 발현될 경우 안심하고 선별검사소를 방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에서도 보건관리 담당자를 지정하는 등 방역 수칙 준수를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강조했다.

도는 방역대책본부, 고용노동부, 법무부와 협력해 외국인 고용기업이 많은 지역,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외국인 대상 임시선별검사소를 안산, 시흥, 수원, 광명, 동두천, 양주, 포천 등 7개 시에 각 1개소씩 설치할 계획이다.

외국인밀집지역과 근접한 안산, 시흥, 수원, 광명 4개소는 기존 임시선별검사소를 활용 중이며 동두천, 양주 2개소는 이전 설치, 포천 1개소는 신규 설치해 운영하게 된다.

통역서비스가 필요한 외국인의 경우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연락 후 법무부 외국인 종합 안내센터나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와 연계해 3자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