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1.02.25 08:27
하리수 (사진=하리수 인스타그램)
하리수 (사진=하리수 인스타그램)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방송인 하리수가 자신의 성별을 거론하는 악플러들을 향한 불쾌감을 내비쳤다.

25일 방송계에 따르면 하리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과거 방송 출연 영상을 게재하며 "1991년 꿈 많고 순진하던 나는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연예인으로서의 삶과 여자가 되고 싶다라는 삶을 동시에 시작. 정말 힘들 거라는 걸 각오한 삶이었는데도 포기하고 싶던 고비가 여러 번 찾아왔지만 엄마라는 너무도 소중한 존재가 곁에 있었기에 견디고 버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2001년 하리수로 세상에 알려지고 흘린 눈물과 혼자 참아온 일들은 이야기하기도 전부 구차할 정도"라며 "이제는 그 상처도 곪고 곪아 무뎌지고 더이상 아무렇지 않을 거 같으면서도 그렇지 않은가 보다"라고 털어놨다.

하리수는 "지금껏 태어난 성보다 여자로서 살아온 날이 많음에도 '하리수가 남자다. 여자다'로 설문을 하고 인정을 하느니 마니 하는데 난 솔직히 말하면 당신들이 아침에 일어나 밥을 먹든 말든 저녁에 집에서 잠을 자든 말든 남자든 여자든 내가 모르는 사람인데 관심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내가 당신들을 모르듯이 나 싫으면 그냥 관심 끊고 당신들의 인생을 살아가라. 강한 부정은 긍정도 아니고 싫다고 하면서 왜 찾아다니며 자꾸 싫은 사람을 검색하고 나에 대해서 알려 하고 왜 스토커 행동을 하는 건지?!!"라며 "제발 부탁인데 2021년부터는 그냥 우리 서로 자기 인생을 살자"고 덧붙였다.

하리수는 지난 1995년 성전환 수술을 받은 뒤 2001년 CF 모델로 데뷔해 '대한민국 1호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