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1.02.25 11:12
군포시 특성화도서관 사업 홍보물(제공=군포시)
군포시 특성화 도서관 사업 홍보물(제공=군포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군포시가 종래의 도서관 개념에서 탈피해 새로운 방식의 '특성화 도서관 사업'을 3월부터 시행한다.

당동도서관은 '노후준비', 대야도서관은 '도시농업', 부곡도서관은 '함께 육아' 등 새로운 특화주제를 선정하고 관련 특별강연과 도서 제공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당동도서관의 '노후준비'는, 재테크·건강관리·은퇴설계 등 중년뿐만 아니라 인생 설계단계에 관심있는 모든 시민들을 위한 실용적인 주제로 꾸려진다.

'도시농업'을 실현하기 적합한 지역에 있는 대야도서관은 베란다 텃밭과 홈가드닝 등 도심 속 자연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부곡도서관은 '함께 육아' 분야를 특화주제로 선정해 아이맞춤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공공도서관형 아이돌봄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군포시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새롭게 개설됐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별강연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3개 도서관은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양한 강의와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등조 군포시 특화사업과장은 "실생활에 필요한 분야를 도서관의 특화주제로 재설정하고 관련정보를 중점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지식경쟁력을 강화하고 대·내외적인 평생학습 필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사업"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