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03.02 11:29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한화생명은 단순한 걷기를 넘어서 다양한 액티비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2세대 건강증진상품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걸음 수에 따라 혜택을 주는 기존 건강증진형 보험상품과 달리 러닝·수영·등산·싸이클 항목은 운동거리를 기반으로 걸음수로 환산해 반영한다는 점이다. 가입 후 익월부터 매월 한 달 동안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 총 5가지 종목을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하고,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량을 반영해 건강관리활동 기준을 달성하면 다음 달 보험료를 최대 25%까지 60개월까지 할인해준다.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된 운동량을 한화생명 HELLO 어플리케이션에 인증한다. 이후 한 달 동안 건강관리기준을 달성하면 보험료 할인 메뉴가 활성화되고, 활성화된 메뉴를 간단히 클릭하면 보험료 할인 신청이 완료되며 익월부터 보험료가 할인된다. 최대 110만원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15~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주계약으로 1종 허혈성심장질환형, 2종 뇌혈관질환형, 1종과 2종을 둘다 보장해주는 3종 2대질환 보장형으로 고객이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특히 당뇨 및 통풍 진단 자금도 업계 최대인 300만원까지 진단 자금을 늘렸다. 또 액티비티 보장 특약을 통해 깁스, 인대파열, 골절 등 운동 활동으로 인한 상해까지 보장하며 예방부터 치료까지 전 단계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월 납입보험료는 3종 2대질환형, 30세, 100세만기, 20년납 기준으로 남자 5만3680원, 여자 4만3520원이다. 60개월동안 매월 보험료를 할인 받는다면 남자는 총 80만5200원 여성은 65만28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납입이 면제된다.

한화생명은 신상품 출시와 함께 상담 예약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입 상담 신청만 해도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0% 증정하고, 상담예약 이벤트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지인에게 공유해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네이버페이 3000원을 지급한다. 가입상담 신청자가 보험을 가입하면 이마트 A Store에서 애플워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바우처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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