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3.02 13:35
(사진제공=
모델이 리뉴얼된 CU 삼각김밥을 들고 있다. (사진제공=CU)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U가 지난 30년간 국내 편의점 역사와 함께한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CU는 3월 봄 시즌에 맞춰 삼각김밥 '리치-리치(Rich-Reach)'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는 삼각김밥'이라는 콘셉트 아래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한 고객 인사이트와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이 그동안 개발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반영해 품질을 향상시켰다. 

CU는 우선 삼각김밥 스테디셀러인 전주비빔, 참치마요, 참치비빔(각 1000원)에 새로운 레시피를 적용함으로써 원재료의 품질을 높인다. 또한 토핑을 기존 대비 최대 50% 증량해 최상의 맛과 밸런스를 구현했다.

삼각김밥에서 가장 중요한 밥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쌀로 짓는다. 새청무쌀은 밥맛이 좋고 냉장에도 강해 삼각김밥용 쌀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될 정도로 그 품질을 인정받은 우수 품종이다.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다. 이를 위해 CU 간편식품 공장의 삼각김밥 제조 설비에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원가는 낮추고 품질의 표준화 정도는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패키지에도 변화를 준다. '단짠단짠' 전주비빔, '겉바속촉' 참치마요, '입안가득' 참치비빔 등 삼각김밥의 주요 고객인 102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맛과 식감으로 표현한 네이밍과 풍성한 토핑이 들어간 조리예 사진을 넣었다.

CU는 삼각김밥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일 삼각김밥데이부터 7일까지 포켓CU를 통해 예약 구매 시 매일 3만 명에게 총 15만개의 삼각김밥을 70% 할인된 단돈 3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열고 SNS 리뷰 시 경품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프라인 점포에서 오는 15일부터 보름 동안 새롭게 출시된 리뉴얼 삼각김밥 3종을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CU플러스티머니카드로 결제 시 33% 할인한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삼각김밥을 구매하면 '+1'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더해 CU는 더 좋은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BGF복지재단을 통해 공동생활가정 그룹홈 아동 및 봉사자들에 삼각김밥 신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삼각김밥은 지난 30여 년 동안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으로 우리의 일상을 채워주는 한 끼 식사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번 리뉴얼은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맛과 양, 품질, 가격 모든 측면에서 심혈을 기울인 만큼 삼각김밥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