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3.02 14:27
수원시청사 전경(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청사 전경(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1 신규농업인(귀농 ·귀촌)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규농업인(귀농 ·귀촌) 교육은 수원시 신규 농업인들에게 기초 영농기술(작목별 재배 기술 등)과 귀농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 농업 정보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분야별 전문 강사가 ▲귀농생활의 이해 ▲귀농 작목 선택 노하우 ▲귀농·귀촌인을 위한 법률 상식·농업 세무 ▲농장마케팅 사례·전략 ▲농산물 안전성과 인증 제도 ▲농기계 기초 이론·안전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9월9일까지 24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오후 6~10시) 운영된다.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비대면(온라인)·대면 교육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신규 농업인, 귀농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무료 교육이며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서·귀농 계획서 등을 작성해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수원시 권선구 온정로45 1층)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자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안내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농기술·정보를 전달해 신규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겠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