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교 기자
  • 입력 2021.03.03 12:10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홍준표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홍준표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뉴스웍스=조영교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3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에 대해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수처에 이어 중수청을 또 설치 한다고 난리 법석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집권 말기에 와서 국가수사청, 공수처를 설치해 검찰의 힘을 빼더니 이제와서 검찰수사권을 마지막으로 해체하는 수순인 중수청을 설치한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벼락 출세한 중앙지검장(현 윤석열 검찰총장)을 앞세워 중앙지검 특수 4부까지 만들어 이명박, 박근혜 정권 적폐수사를 강행하면서 그렇게도 모질게도 정치보복을 하더니 정권이 넘어가면 차기 정권이 또 다른 검찰 간부를 앞세워 문재인 적폐 수사를 자기들이 당할 수도 있겠다는 두려움이 커서 이런 검찰은 해체 해야 겠다고 생각 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검찰의 수사 및 기소권 유지를 위해 직(職)을 걸겠다고 밝히며 정부와 여당을 정면 비판했다. 

이에 홍 의원은 "국민들이야 어떤 수사체제가 들어온들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만 그렇게 정치보복에 견마지로를 다한 검찰이 토사구팽 되어 몇달 남지 않는 검찰 총장이 별의미 없는 직(職)까지 건다고 비장하게 말하는 것을 보는 지금의 검찰 현실을 나를 포함한 검찰 선배들은 과연 어떤 기분으로 보고 있겠느냐"고 꼬집었다.

아울러 "권력의 사냥개 노릇이나 하면 그런 꼴을 언젠가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을 진즉 알았어야 했는데 만시지탄(晩時之歎)이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